안녕하세요. 먼저 코로나로 인해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학기 진행에 있어서 학생들에게 최대한 편리할 수 있도록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실습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건의드릴 사항은 실습 관련된 두 가지 사항입니다.
첫 번째로 실습병원의 배치 불균형입니다. 학생들마다 안암, 구로, 안산병원에 골고루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학기를 보니 안산병원을 4번을 간 학우도 있는 반면에 1번도 안 가는 학우도 있었습니다. 3학년 2학기 때도 안산병원을 안 갔으나 4학년 1학기 때도 안산병원을 안 가는 경우가 있는 반면에 3학년 2학기 때도 안산을 다녀왔으나 이번 학기에도 안산을 4번이나 다녀온 학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실습지의 제한으로 인해 어려울 수 있지만 최대한 모든 병원에 골고루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는 이브닝-데이 듀티입니다. 이번 학기에 이브닝-데이 듀티가 실습 중에 있는 학우들이 많았습니다. 거리가 먼 경우에는 이브닝-데이의 경우 과제 할 시간조차 없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잠에 들어야합니다. 이브닝-데이는 최대한 없도록 신경써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모두 코로나 상황에서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신경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