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학기 부과대 이혜주입니다.

먼저 한 학기 동안 코로나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높은 수준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교수님과 조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1학년 같은 경우 일부 교양 수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시험만 대면으로 진행되어서 코로나라는 상황에는 잘 맞게 수업이 운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수업 방식에 있어서는 교수님들께서 높은 질의 수업을 제공하려고 노력을 하셔도 올해 역시 모든 온라인 수업의 문제점인 학우들의 집중도 약화와 학업 역량을 충분히 끌어올릴 수 없는 한계는 발생할 수 밖에 없었다고 봅니다. 코로나로 인해 강의실에서의 직접 대면 수업을 지양해야겠지만 수업의 취지에 맞도록 학우들이 발전할 수 있는 데에는 앞으로도 시험은 대면으로 진행하는 방식이 더 좋지 않을까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여 봅니다.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줌이나 블랙보드를 이용한 수업은 네트워크 적인 부분이나 기술적인 부분에서 수업에 직접 참여하는 데 큰 불편함을 느낀 적이 없어서 앞으로 계속 진행될 비대면 수업에도 수업에 참여하는 데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밖의 건의사항은 따로 없습니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저희 학생들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