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2년 참살이 회장 김윤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강의와 실습 지도에 애써주신 간호대학 교수님, 조교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참살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단체봉사활동은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고대병원을 비롯한 종합병원에서 자원봉사자 모집이 재개되어 개인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 정보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1학기 간호대학은 타과와 달리 전면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는 간호대학의 특수성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그에 대한 공지가 2월 14일(수강신청 시작 1일 전)에 이루어진 것이 너무 늦게 공지된 것이 아니었나라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다음 학기에는 대면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에 하나라도 비대면으로 전환해야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조금 더 신속하게 공지해주시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온라인 시험을 볼 때 락다운 브라우저와 줌을 동시에 키는 경우, 카메라를 켠 상태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생겨 짧은 시간동안 교수님이나 조교님의 화면 상에 검은 화면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대처하는 과정에서 여러 학생들이 마이클 키고 이야기를 하여 어수선한 진행이 이루어진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줌 회의실을 여러개를 만들어 학생들을 분산시키는 등 시험 방식을 보강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원활한 학사운영을 위해 노력해주신 간호대학 교수님, 조교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